미아스마 크로니클 리뷰 (Miasma Chronicles) 평가 후기
미아스마 크로니클 리뷰 (Miasma Chronicles)를 전합니다.
게임의 장점 - 멋진 그래픽 중독성 있는 전투 과정 영화 같은 이야기
단점 - 발매 초기라 버그가 있으며 진행 플레이 시간이 크지 않습니다.
미아스마 크로니클
엑스컴 스타일의 턴방식 전투는 매우 짜릿하고 아슬한 생존을 경험합니다. 턴방식 게임을 만들어온 제작사의 신작이며 배경은 sf 스타일입니다. The Bearded Ladies에서 제작했으며 높은 그래픽을 선보입니다. 뮤턴트 이어 제로를 제작한 게임회사입니다. 스토리는 미래의 시대로 sf스토리를 경험합니다. 미국은 미아스의 공격을 받ㅅ습니다. 어린시절 세덴터리 광산마을에서 자라온 주인공 소년은 어머니와 헤어집니다. 어머니는 로봇 형제에게 자식을 맏기고 미아스마를 조작하는 신비한 장갑을 주고 떠납니다. 분위기는 폿스트 아포칼리스로 sf분위기를 게임그래픽으로 잘 묘사했습니다. 캐릭터들은 ㅅ실사 그래픽을 지향합니다. 실시간으로 이동하며 전투가 벌어지면 턴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rpg가 들어있습니다.
게임회사의 그래픽 기술 발달로 영화 같은 화면 연출을 볼수있습니다. 폭발 슈팅 요소는 매우 멋집니다.
미아스마 크로니클의 전투 화면
어려운 턴방식을 고수하는 게임 회사 시리즈 답게 여전히 어려운 전투를 경험하며 아이템도 겨우 벼틸 정도로 주어집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뮤턴트이어제로와 유사합니다 게임을 해봤다면 금방 플레이에 이국해집니다. 하지만 그래픽도 발전했으며 업그레이드된 느낌이 강합니다.전투는 전략적으로 지형도 이용하며 엄폐도 잘 구사해 전투에 유리한 고지를 점해야 이길수있습니다. 주사위를 돌리듯 빗나가거나 치명사을 입을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스릴있고 재미있는 전투경험을 선사합니다. 게임 진행은 메인 퀘스트 그리고 서브퀘스트를 완료하면 경험치를 얻어 레벨업해 강해질수있는 구조입니다.
또한 무기 부품을 얻어 무기를 강화시켜 화력을 올려 전투에 유리해지는 소소한 재미도 얻습니다. 또한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하다 만나는 새로운 동료도 얻어 팀원은 더욱 강해집니다. 게임에서 중요한 미아스마로 불리는 강력한 필살리로 전투를 완승 할수도 있습니다. 모험하고 여정을 경험하고 전투를 하는 방식입니다. 장기를 두듯 천천히 게임을 즐기세요. 어려운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스토리 진행 분량은 길지는 않으니 구매전 참고해야합니다. 초반 출시 시점이라 난이도 불합리하며 밸런스에 약간 문제는 있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지만 턴방식 전투 게임으로 이정도면 잘만든 게임이라 여깁니다.
sf 영화 느낌의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