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산 게임은 현질 유도의 기계적 양산 게임으로 발전해왔다. 하지만 국내 게암 유저들은 해외 게임의 완성도 높은 aaa급 게임을 갈망한다. 이런 갈증을 해도라도 해주려는듯 한국의 네오위즈는 소울 장르에 국산게임 기술력으로 도전한다. 라보 p의 거짓이라는 독특한 제목의 게임이다. 소울 게임이지만 이 게임의 발표때 영상과 스크린샷을 지켜본 게이머들은 마치 유명 일본게임 프롬소프트의 콘솔 게임 블러드본을 연상 시킨다고 질타하기도했다. 하지만 최근 발표된 데모를 접한 유저들은 긍정적인 리뷰를 전했다. 게임이 재미있으며 그래픽 게임 시스템 디자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있다. 정식 발매는 금년 9월 예정으로 정식으로 발매하면 진국이 될 게임으로 예상한다. 게임은 싱글 게임으로 소울 게임답게 노전 정신과 난이도 높은 전투를 경험해야하는 어려운 장르의 게임이다. 그만큼 고난을 극복하면 얻는 성취감은 이런 소울 게임을 통해 얻을수 있는 플레이 만족감을 제공한다. 게이머들은 이 게임을 블러드본에 비유하며 비슷한 점만 찾는 유저도있다. 하지만 이런 어려운 장르제작에 도전하는 자체가 국산게임을 응원하는 자세라고 필자는 여긴다. 일본의 현재 인기 게임들도 사실 외국의 유명 게임들을 따라해 성공한 게임들도 많다. 역시나 블러든본에 많은 비유를 하지만 잘나온 게임이며 재미는 있다는 총평을 내린다. 소울 게임은 어려울수록 재미있고 좋은 평가를 받으니 이 게임 또한 어렵고 힘든 고난의 게임이라 좋은 평을 얻는 상태이다. 정식 발매가 기대되는 게임이다.

게임은 역시 소울 게임으로 3인칭으로 진행하며 그래픽은 aaa을 지향합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627720/P__Lies_of_P/?l=koreana 

 

Pre-purchase Lies of P on Steam

Lies of P is a thrilling soulslike that takes the story of Pinocchio, turns it on its head, and sets it against the darkly elegant backdrop of the Belle Epoque era.

store.steampowered.com

 

 

반응형